• 다이룸한의원
  • 발표전문 다이룸센터
  • 카카오톡
  • 전문상담사 상담예약

logo

분노조절/불안장애

성공변화사례

EFT를 통해 수행 과정에서의 불안함, 긴장감, 조급함 등의 마음을 다루어 나가다보면,

자신의 잠재력을 한껏 발휘하며 탁월한 결과를 내기도 합니다.

 

다이룸센터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한 사례를

동의 없이 임의로 공유할 수는 없기에,

다이룸에서 어떤 치료들을 하고 있는지 유사한 외국 사례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원문] http://emofree.com/performance/general-performance/performance-gold-medals-article.html?highlight=WyJzY2hvb2wiLCJzY2hvb2xzIiwic2Nob29sJyIsInNjaG9vbCdzIiwic2Nob29saW5nIiwic2Nob29sJywiLCJzY2hvb2xlZCIsIidzY2hvb2wiXQ== 

 

* 피터가 보내온 글

 

나는 사람들이 수행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돕는 코치입니다. 마이크는 훌륭한 소년이자, 함께 했던 멋진 녀석들 중 하나입니다. 그 친구 뿐 아니라, 다른 허들 경기 선수들에게도 어떻게 하면 더 유연해질 수 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등과 다리에 이런 긴장감이 있지만.." 이라고 수용확언을 하며 EFT 를 했습니다. '근육의 긴장감, 관절의 긴장감, 근막의 긴장감, 인대의 긴장감' 등에 대해 말이지요. 사람들이 현저하게 좋아지고, 변화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이크는 모든 것에 적용해 보라는 내 조언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5종경기에서 1500미터를 달리고 난 통증과 피로를 감소시키는 데에도 적용했고, 다리를 빠르게 하는 데에도 EFT 를 한 것이었습니다.

 

 마이크가 보내 온 이야기를 전합니다.

 **

 

3학년 때 나는 정말로 탁월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피터선생님이 내게 가르쳐준 EFT는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었고, 트랙 위에서 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영역에서 나를 도와주었습니다.

 

이 기술 덕분에 나는 더 잘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더 유연해질 수 있었습니다.

나는 모든 경기 전에 EFT 를 했고, 이기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그 경기에서 나는 내가 전에 해보지 못한 성취를 했습니다.

금메달을 세 개나 딴 것이죠. 허들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피터 선생님은 나를 정말 많이 도와주었습니다.

 

나는 선생님의 도움으로, 110미터 허들을 넘는 경기에서도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시즌 내내 우리는 5종 경기를 위한 허들 훈련을 계속 해왔는데, 나는 뉴욕 챔피언십 경기를 마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선생님의 도움으로, 5종 경기에서 학교 기록을 깰 수가 있었습니다.

 

경기 기록 덕분에 주(state) 경기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되었고, 5종 경기에서 5등을 했습니다. 피터 선생님의 도움 없이는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나는 EFT 를 하는 동안 선생님이 알려준 방법을 꾸준히 했고, 정신적으로 승리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 1500미터 경기에서 전에 없이 이완한 채 집중할 수 있었고, 전년도 나의 기록보다 17초나 앞당길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때의 경험을 내 삶의 보물로 만들어준 피터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