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룸한의원
  • 발표전문 다이룸센터
  • 카카오톡
  • 전문상담사 상담예약

logo

EFT심리상담 및 교육

나쁜기억지우기

많은 자기계발 분야의 책들이 ‘웃음’과 ‘긍정성’을 강조하지만, 이것이 쉽게 되지 않는 이유는 ‘마음의 독소(나쁜 기억과 생각)’의 영향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웃는 법을 몰라서가 아니라, 긍정적인 태도가 좋다는 걸 몰라서가 아니라 나쁜 기억과 생각들 때문에 잘 안 되는 것이지요.

누구나 살아오면서 받은 크고 작은 마음의 상처를 간직하고 있는데, 대수롭지 않게 여겨온 것들이 쌓이고 쌓여 삶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나쁜기억 지우기 서적
EFT(Emotional Freedom Techniques)라는 신개념의 치유 방법을 통해 나쁜 기억이라는 ‘마음의 독소’를 빼줌으로써, 잊고 있던 행복한 순간을 되찾고 누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태아프로그래밍(Fetal Programming)

태아는 뱃속에서부터 출생 이후의 삶을 준비합니다. 이를 ‘태아프로그래밍’ 이라 합니다.

임산부의 심리 상태와 식생활이 태아의 정서, 지적 능력, 성격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과학적인 연구 결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임신 중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은 여성에게서 태어난 아이의 경우 출생 후 저체중은 물론 당뇨병 같은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고, 기질까지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뱃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은 무의식에 남아 출생 후에도 쉽게 불안하거나 예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EFT로는 이러한 태아적 기억들도 다룰 수 있습니다.
임신을 했던 당시, 엄마의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 엄마 뱃속에서 아이가 겪었던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는 것이 아이가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큰 영향을 줍니다.

태어났을 때부터, 혹은 아주 어릴 적부터 정서장애나 ADHD와 같은 문제를 겪은 아동이라면 태아적에 프로그래밍 된 정서와 기억을 바꾸는 데에 EFT는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